'제5회 ISMIVS 국제미세침습·비침습 의학 정상회의'는 2023년 7월 8~9일까지 2일간 중국 충칭에서 개최 되었습니다.
이번 학회는 한국과 중국을 비롯해 일본, 영국, 대만, 러시아, 이탈리아, 이집트 등
전 세계 하이푸 관계자 수백여명이 모여 초음파 절제술 경험과 최신 연구 결과 등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그 중 서울하이케어의원 김태희 원장의 '폴리카테터를 이용 자궁위치변경 하이푸치료' 에 관한 논문을 발표하여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김 원장의 발표 내용은 자궁근종이 후굴된 자궁(자궁이 뒤쪽으로 기울어져 있는경우) 또는, 자궁 뒷 벽에 위치해 있는 경우
하이푸의 치료 헤드에서 나오는 강력한 초음파 빔의 열에너지 사정거리를 벗어나 하이푸 시술이 안되거나, 매우 어려운 케이스를
직장을 통해 폴리카테터를 삽입하고 자궁을 앞으로 위치시켜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자궁근종을 치료했다는 점 입니다.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은 가임기 여성에 흔하게 나타나고 출혈, 복통, 빈뇨, 불임, 유산 등을 일으킵니다.
많은 여성들이 자궁적출대신 자궁을 보존하고 비침습적인 치료를 선호하고 있으며,
자궁을 보존하는 장점으로 인해 최근 젊은 여성 환자들이 선호하고 있는 추세에 있습니다.
하이푸(HIFU, 고강도초음파집속술)는 자궁근종와 자궁선근증 치료에 국내에 신의료기술로 도입된 의료장비입니다.
저희 서울하이케어의원에서는 보다 발전 된 시술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구하겠습니다.